대상 종가집, 숙성도 따라 골라먹는 김치 2종
대상 종가집이 숙성도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김치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생생아삭김치’는 숙성 전 생김치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함이 특징이다. 김치 양념의 자연스러운 단맛을 올리고, 마늘과 미나리로 신선한 맛을 더했다.
‘톡톡아삭김치’는 장기 저온숙성으로 김장독에서 꺼낸 시원하고 톡 쏘는 김치의 맛을 살렸다. 기존 포기김치보다 새우 액젓 함량을 높여 시원한 감칠맛을 냈다. 
 

롯데푸드,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
롯데푸드는 큐브 형태 감자원물이 박혀있는 ‘라퀴진 큐브감자 핫도그’를 출시했다.
수분 함량이 적고 고형량이 높은 미국 아이다호산 생감자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큼직하게 썬 뒤 핫도그 표면에 고루 붙였다.
핫도그 빵은 뜨거운 물을 넣고 반죽하는 ‘탕종법’으로 반죽해 식감이 쫄깃하다. 롯데비엔나 배합의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했다.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조리가 모두 가능해 빠르고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동원F&B, ‘수산 간편요리 KIT’ 3종
동원F&B는 ‘수산 간편요리 KIT’ 3종을 출시했다. 깔끔하게 손질한 골뱅이, 꼬막 등 수산물과 새송이버섯, 곤약면 등 부재료가 함께 들어있는 파우치에 특제 비빔양념 및 참기름이 동봉돼 있다.
‘골뱅이비빔’은 골뱅이살과 실곤약면을 매콤새콤한 양념에 버무려 먹는 제품이다. ‘꼬막간장비빔’과 ‘꼬막매콤비빔’은 최근 SNS를 통해 화제가 된 ‘꼬막비빔밥’을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웅진식품, ‘빅토리아 배’
웅진식품은 톡 쏘는 탄산에 배 향이 어우러진 스파클링 음료 ‘빅토리아 배’를 출시했다.
500㎖ 페트 단일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한 상자에 스무 병으로 온라인 오픈마켓 및 소셜커머스 등에서 판매한다.

 

신세계푸드, ‘국민 샌드위치 식빵’
신세계푸드는 ‘국민 샌드위치 식빵’을 출시했다. 부드러운 맛과 고소한 풍미의 풀먼 식빵(Pullman bread, 뚜껑 있는 사각 팬에 구운 샌드위치용 식빵)이다.
대량생산을 통해 신세계푸드가 기존에 판매했던 비슷한 종류의 샌드위치 식빵에 비해 중량 당 가격을 25% 낮췄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