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냉장면 3종
대상 청정원, 간편소스 ‘고메레시피’ 5종
대상, ‘컵 쌀국수’ 2종
농심, ‘콘치즈면’
롯데푸드, ‘키스틱 크림치즈롤’
롯데제과, ‘곤약애(愛) 젤리퐁당’
롯데제과 헬스원, 먹는 콜라겐 ‘에스리턴’
SPC삼립, ‘미각제빵소’
SPC삼립, ‘BT21 캐릭터 빵 바캉스 에디션’
오리온,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
한국야쿠르트, ‘그랜드 야쿠르트바’
아워홈, 여름 한정판 ‘평양물냉면’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라벤더&블루베리’
웅진식품, 탄산수 ‘빅토리아’ 캔 2종
풀무원녹즙, ‘핸디밀 블랙&비타D’
서울에프엔비, ‘젤리커피’ 2종

CJ제일제당, 냉장면 3종
CJ제일제당이 HMR 냉장면 3종을 출시했다.
‘고소한 콩국수’는 생면에 콩, 땅콩 등 견과류를 갈아 넣은 콩국물을 담았다. ‘매콤새콤 대왕쫄면’은 면의 두께가 2.6㎜로 두툼하며, 고명으로 콩나물을 더했다. ‘가쓰오 냉우동’은 진공반죽 기법으로 만들어 쫄깃한 면과 12시간 저온숙성시킨 가쓰오부시 육수로 구성돼 있다.
 

대상 청정원, 간편소스 ‘고메레시피’ 5종
대상 청정원은 간편소스 ‘고메레시피’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굴순두부찌개양념, 가리비강된장양념 등 액상타입 2종과 갈릭크림리조또양념, 로제크림리조또양념, 매콤까르보나라떡볶이양념 등 분말타입 3종이다.
패키지에 메뉴별 주재료와 조리시간이 기재돼 있어 쉽게 완성할 수 있다.

 

대상, ‘컵 쌀국수’ 2종
대상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쌀면을 담은 ‘컵 쌀국수’ 2종을 출시했다.
‘김치 쌀국수’는 종가집 생김치를 사용했다. ‘미역국 쌀칼국수’는 사골미역국 소스가 들어있으며, 남해안산 미역을 사용했다.

농심, ‘콘치즈면’
농심이 옥수수와 치즈가 어우러진 비빔타입 용기면 ‘콘치즈면’을 출시했다.
옥수수를 원물 그대로 넣어 고소함과 쫄깃한 식감을 살리고, 체다치즈를 더해 콘치즈 맛을 냈다.

롯데푸드, ‘키스틱 크림치즈롤’
롯데푸드가 흰 생선살로 만든 연육 소시지 안에 크림치즈가 들어있는 ‘키스틱 크림치즈롤’을 출시했다.
기다란 크림치즈를 연육이 감싸고 있어 핫도그와 같은 형태를 갖춘 이 제품은 한 입 베어 물면 크림치즈가 흘러나온다.


롯데제과, ‘곤약애(愛) 젤리퐁당’
롯데제과가 곤약젤리 ‘곤약애(愛) 젤리퐁당’ 2종(피치코코ㆍ망고코코)을 선보였다.
탱글탱글한 곤약 속에 쫄깃한 코코넛 젤리가 들어있어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과즙 함량은 31%.
 

롯데제과 헬스원, 먹는 콜라겐 ‘에스리턴’
롯데제과는 먹는 콜라겐 브랜드 ‘에스리턴(S Return)’을 론칭하고, 캐나다산 저분자 피시콜라겐을 함유한 3종(정제ㆍ젤리ㆍ파우더)을 출시했다.
‘에스리턴(S Return)’은 피부(Skin)를 상징하는 S와 Return의 합성어이며, ‘속부터 제대로! 깨끗하고 맑게 채워주자’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에스리턴’ 퓨어 콜라겐 3종은 캐나다 심해에 사는 대구의 껍질에서 추출한 피시콜라겐에 부원료로 히알루론산도 함유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SPC삼립은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를 론칭하고, 신제품 5종(펄크로와상ㆍ크림치즈 데니쉬ㆍ초코소라빵ㆍ카스텔라 롤ㆍ크림치즈 미니식빵)을 출시했다.
‘미각제빵소’는 제품별로 대관령 설목장에서 키운 ‘설목장 유기농 우유’를 비롯해 ‘뉴질랜드산 천일염’, ‘호주산 크림치즈’, ‘벨기에산 코코아매스’ 등을 사용했다. 또, ‘별립법(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하기 위해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 거품을 내어 부풀리는 공법)’, ‘탕종법(뜨거운 물로 반죽해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공법)’, ‘저온숙성(풍미를 강화하기 위해 천천히 해동한 반죽을 12시간 동안 숙성하는 공법)‘ 등을 제품 특징에 맞게 적용해 식감과 풍미를 더욱 살렸다.

SPC삼립, ‘BT21 캐릭터 빵 바캉스 에디션’

SPC삼립이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BT21 캐릭터 빵 바캉스 에디션’을 선보였다.
‘BT21 캐릭터 빵’은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협업으로 탄생한 캐릭터 ‘BT21(코야, 알제이, 슈키, 망, 치미, 타타, 쿠키, 반)’을 활용한 제품으로, 바캉스 시즌 테마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바캉스 에디션은 ‘리얼치즈케익’, ‘초코롤케익’, ‘크림인쉬폰’, ‘메론크림케익’ 등 4종으로 출시됐다.


오리온,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
오리온은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통귀리, 호밀, 국산쌀 등 곡물을 가공한 그래놀라를 카카오 분말과 리얼 초콜릿으로 코팅하고, 10억 마리 유산균을 함께 담았다. 요거트나 우유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한국야쿠르트, ‘그랜드 야쿠르트바’
발효유 ‘야쿠르트‘가 아이스바로 다시 태어났다.
한국야쿠르트는 상큼한 맛과 아삭한 식감의 아이스크림 속에 쫀득하게 씹히는 진한 야쿠르트를 담은 ‘그랜드 야쿠르트바’를 선보였다. 레드톤 패키지에는 야쿠르트 용기를 크게 그려 넣었다.

아워홈, 여름 한정판 ‘평양물냉면’
아워홈은 ‘평양물냉면’을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꿩의 뼈를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이북식 제조법으로 만들었다. 소고기 양지의 육향에 동치미 국물로 상쾌함을 더했다.


해태제과, ‘허니버터칩 라벤더&블루베리’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 라벤더&블루베리’를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중부 유럽의 800m 고지대에서 피어난 라벤더와 스위스 야생에서 자란 블루베리를 사용했다.
 

웅진식품, 탄산수 ‘빅토리아’ 캔 2종
웅진식품은 탄산수 ‘빅토리아’의 캔 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인 플레인과 레몬 캔에 이은 라임과 자몽으로, 용량은 350㎖다.


풀무원녹즙, ‘핸디밀 블랙&비타D’
풀무원녹즙은 우유에 블랙푸드 4종(검은콩ㆍ검은깨ㆍ흑미ㆍ팥)과 표고버섯에서 추출한 비타민D를 담은 액상 대용식 ‘핸디밀 블랙&비타D’를 출시했다.
이 제품에는 하루 비타민D 섭취 권장량의 60%에 해당하는 240IU가 들어있다.

 

서울에프엔비, ‘젤리커피’ 2종
서울에프엔비는 젤리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커피 풍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젤리커피’ 2종(스윗 아메리카노ㆍ스윗 라떼)을 출시했다.
‘스윗 아메리카노’는 아메리카노 본연의 맛, 향과 함께 탱글탱글한 젤리를 마시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윗 라떼’는 국내산 1A 원유를 넣어 부드러움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