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 2종
대상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류 4종
농심, ‘감자면큰사발’
롯데푸드, ‘별난바 톡톡’
오뚜기, ‘잼있는 젤리’ 3종
동원F&B, ‘천지인 홍삼정 키즈’
SPC삼립, 봄 한정판 ‘벚꽃빵’ 4종
동서식품,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동서식품, ‘도라지 작두콩차ㆍ구기자차’
오리온, ‘닥터유 젤리’
해태제과, ‘아이스쿨 클린업’
웅진식품, 희석용 커피 ‘바바 마이홈카페’
건국유업, 저온살균우유 ‘THE 밀크’
뚜레쥬르, 브리오쉬 샌드위치 2종
파스쿠찌, 벚꽃시즌 한정 음료ㆍ디저트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메뉴
빽다방, ‘딸기크림라떼’

 

롯데제과,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 2종
롯데제과는 ‘퀘이커 마시는 오트밀’ 2종(오트&그레인ㆍ오트&단호박)을 선보였다.
보리, 현미, 찰현미, 백태, 약콩, 밀, 멥쌀 등 7가지 곡물의 분말을 담은 이번 신제품은 물 또는 우유를 부은 다음 흔들어서 마시면 된다.
병 모양 패키지 옆면에는 취향에 따라 음료 농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선을 그려 넣었다.
 

대상 종가집, ‘종가반상’ 국탕류 4종
대상 종가집이 ‘종가반상’ 브랜드의 국탕류 4종을 출시했다.
‘사골 선지 해장국’은 사골육수에 선지, 우거지, 콩나물을 넣고 칼칼하게 끓여냈다. ‘얼큰 알탕’은 바지락, 새우 등을 우려낸 육수에 명태알과 곤이를 더해 얼큰하게 끓였다.
‘전통 순댓국’은 돈골, 사골 육수에 고기 순대와 각종 부속고기를 담았다. ‘곱창전골’은 사골육수에 곱창과 깻잎이 어우러져 있다.
별도 조리과정 없이 전자레인지 용기에 부은 다음 5분간 데우거나, 내용물을 냄비에 붓고 중불에서 3분간 끓이면 된다.

농심, ‘감자면큰사발’
농심은 ‘감자면’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만든 ‘감자면큰사발’을 출시했다.
면발은 감자전분 40%를 함유해 일반 라면보다 투명하고 쫄깃하다. 국물은 각종 야채와 후추를 넣어 샤브샤브 맛을 내고, 건더기 스프에는 튀김감자와 건표고버섯, 건청경채 등을 담았다.
전자레인지 조리 겸용 용기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롯데푸드, ‘별난바 톡톡’
롯데푸드는 2011년 단종된 ‘별난바’에 탄산캔디를 적용한 ‘별난바 톡톡’을 선보였다.
‘별난바 톡톡’은 커피 아이스크림에 초콜릿과 살살 녹여 먹으면 입 안에서 톡톡 튀는 탄산캔디가 들어있다.

오뚜기, ‘잼있는 젤리’ 3종
오뚜기가 투명한 겉 젤리 속에 과즙 담은 젤리를 넣은 ‘잼있는 젤리’를 출시했다.
체리자두, 망고, 파인포도 3가지 맛으로 선보이며, 체리자두와 파인포도에는 비타민 일일권장량 100%, 망고에는 커큐민 10㎎이 들어있다.
 

동원F&B, ‘천지인 홍삼정 키즈’
동원F&B가 어린이 맞춤 홍삼 건강기능식품 ‘천지인 홍삼정 키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6년근 홍삼 농축액을 20% 함유하고 있으며, 1일 1포 5g 섭취 시 진세노사이드(Rg1, Rb1 및 Rg3의 합) 4.5㎎을 섭취할 수 있다.
쓴맛을 싫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과일 농축액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파우치 포장으로 섭취가 용이하다.

SPC삼립, 봄 한정판 ‘벚꽃빵’ 4종
SPC삼립이 봄 시즌 한정판 ‘벚꽃빵’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벚꽃 반했나 봄’을 콘셉트로, 벚꽃 향과 딸기 맛을 활용해 봄을 연상케 하는 산뜻한 맛을 냈다.
크루아상 모양 빵에 라즈베리 크림을 넣은 ‘크로와팡인가봄’, 딸기 맛 롤케이크 속에 벚꽃 향 크림을 넣은 ‘롤케익인가봄’, 슈크림과 벚꽃 향 딸기잼이 들어있는 ‘슈크림인가봄’, 츄이스티에 초콜릿과 딸기 크런치를 토핑한 ‘츄이스티인가봄’ 등 4가지로 출시됐다.

동서식품,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동서식품은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케냐, 과테말라, 브라질, 에티오피아산 원두를 블렌딩 한 뒤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우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커피 추출액을 얼려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Iceberg, 아이스버그)과 일정량의 원두에서 추출하는 커피의 양을 줄인 저수율 추출공법을 적용해 신선한 원두의 향을 보존했다.
 

동서식품, ‘도라지 작두콩차ㆍ구기자차’
동서식품은 ‘도라지 작두콩차’와 ‘구기자차’를 선보였다.
‘동서 도라지 작두콩차’는 볶은 작두콩(35%)과 볶은 도라지(30%), 볶은 현미(30%), 볶은 작두콩 꼬투리(5%) 등을 섞어 만들었다.
‘동서 구기자차'는 건조시킨 구기자(50%)를 볶은 현미(50%)와 블렌딩 한 제품으로, 구수하면서 은은한 단맛이 특징이다.

오리온, ‘닥터유 젤리’
오리온이 파우치형 곤약젤리 ‘닥터유 젤리’ 2종을 출시했다.
탱글한 식감의 ‘닥터유 젤리’는 생물 기준 30%의 포도, 복숭아 과즙을 넣어 과일의 진한 맛을 살렸다. 비타민C는 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를 충족시킬 수 있다.

해태제과, ‘아이스쿨 클린업’
해태제과가 ‘아이스쿨 클린업 껌’을 출시했다.
자일리톨 48%로 아이스쿨 특유의 상쾌함을 살리고 솔잎과 도라지 추출물, 벌꿀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를 넣었다.

웅진식품, 희석용 커피 ‘바바 마이홈카페’
웅진식품이 ‘바바 마이홈카페 카페메이커’를 출시했다.
브라질 아라비카 생두를 진하게 추출한 ‘바바 마이홈카페’는 우유와 섞으면 라떼를 만들 수 있는 희석용 커피다.

건국유업, 저온살균우유 ‘THE 밀크’
건국우유는 저온살균우유 ‘THE 밀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온도, 처리시간, 유속 등을 제어하며 인위적 프로세스를 최소화하는 매크로바이오틱 저온살균공법(MLH)을 적용, 우유 내 유산균, 락토페린(면역단백질) 등을 최대한 보존했다.
‘THE 밀크’는 무항생제 인증목장의 원유를 사용한다.
 

뚜레쥬르, 브리오쉬 샌드위치 2종
뚜레쥬르가 브리오쉬 샌드위치2종을 출시했다.
‘베이컨에그 브리오쉬’는 브리오쉬 번 사이에 오믈렛, 베이컨과 함께 치즈를 녹여 넣었다. 스크램블 에그를 넣은 ‘스크램블에그 브리오쉬’는 슬라이스 치즈로 꾸덕한 식감을 더했다.

파스쿠찌, 벚꽃시즌 한정 음료ㆍ디저트
파스쿠찌가 벚꽃 시즌 음료와 디저트를 출시했다.
‘체리블라썸 바닐라 라떼’는 히비스커스 향 크림과 바닐라, 에스프레소가 조화를 이루는 라떼음료다. 음료 위에 분홍색 휘핑크림과 하트 초콜릿을 올려 제공한다.
‘아마레나 체리 젤라또’는 라떼 젤라또와 체리가 어우러진 아이스크림이다.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컬래버레이션 메뉴
이디야커피가 카카오IX의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한 메뉴를 선보인다.
‘어피치 블러썸 라떼’는 벚꽃 향과 딸기, 바닐라의 풍미를 담은 음료로, 카카오프렌즈의 ‘어피치’ 캐릭터를 표현한 스페인산 마쉬멜로, 핑크빛 마카롱 가루로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어피치 블러썸 티’는 국내산 벚꽃과 그린 루이보스티를 블렌딩 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단맛과 은은한 꽃향이 특징이다.

빽다방, ‘딸기크림라떼’
빽다방이 ‘딸기크림라떼’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우유에 딸기와 유지방 함량이 높은 국내산 동물성 생크림으로 만든 ‘딸기크림’을 넣어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음료 위에는 ‘딸기 마카롱 크런치’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