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저널] 한국HMR협회(회장 전정희)는 23일 오전 10시 aT센터 그랜드홀에서 ‘2019 HMR 트렌드 대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올해 식품산업 정책방향과 식품안전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서울대 문정훈 교수가 ‘2019 푸드 트렌드 Top7’, 숙명여대 노은정 교수가 ‘오프라인 채널 HMR 현황과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김웅 전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본부장이 ‘온라인 채널 HMR 현황과 전망’, CJ 이주은 상무와 미래원 강대현 부사장, HMR 프랜차이즈 국선생의 최성식 대표가 ‘제조업체에서 바라보는 HMR R&D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HMR 글로벌 트렌드 및 유통전략(문경선 수석연구원, 유로모니터) △미국 HMR 시장동향(손대홍 대표, 한국HMR협회 미주지사) △2018 식품시장 조망과 2019 전망(이두영 상무, 닐슨코리아) 등을 발표한다.

한국야쿠르트 신승호 마케팅팀장은 HMR ‘잇츠온’ 사례를 소개하고, 지역상품을 활용한 HMR 상품 개발에 대해 지역농업네트워크 박영범 대표가 발표하며, 위메프 김문성 차장이 ‘인플루언서와 함께한 V커머스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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