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왓따짱셔요’
오뚜기, ‘서울식 설렁탕국밥ㆍ평양식 온반’
농심, ‘해물안성탕면 컵’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
빙그레, ‘귤맛우유’
오리온, ‘왕상어밥 새우버거맛’
CJ프레시웨이, B2B용 소포장 드레싱 3종
CJ푸드빌 ‘주스솔루션’, ‘건강 라떼 3종’
놀부부대찌개, ‘쭈곱새’
KFC, ‘로스팅비프버거’
이디야커피, ‘이디야 키즈 유기농곡물바 딸기’
빽다방, ‘버터스카치라떼ㆍ19곡라떼’

귤의 상큼함을 담은 우유, 뿌리채소 비트를 담은 핑크색 음료... 11월 23일부터 29일까지 식품 및 외식업계에서는 이색소재를 사용한 유제품, 음료 등이 새롭게 출시됐다. 치킨 전문 브랜드로 치킨 패티 위주 버거를 선보여 왔던 KFC는 소고기 패티 버거 신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롯데제과, ‘왓따짱셔요’
롯데제과가 풍선껌 ‘왔따짱셔요’를 선보였다.
작은 구슬 형태 코팅껌으로, 구연산 과립이 들어있으며, 청포도 맛을 더했다.
노란색 원통에 담은 용기 제품과 봉지 형태 리필 제품 2가지로 출시됐다.

오뚜기, ‘서울식 설렁탕국밥ㆍ평양식 온반’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서울식 설렁탕국밥’과 ‘평양식 온반’을 출시했다.
‘서울식 설렁탕국밥’은 사골육수에 소고기 편육이 들어있으며, ‘평양식 온반’은 육수에 결대로 찢은 소고기와 숙주나물이 어우러져 있다.

농심, ‘해물안성탕면 컵’
농심은 소비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해물안성탕면’을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선보였다.
‘해물안성탕면 컵’은 된장에 게, 홍합, 명태, 새우, 멸치, 미더덕 등 각종 해물을 더한 ‘해물안성탕면’의 맛을 그대로 담았다.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
매일유업이 진한 우유맛의 파우더 형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매일 코어 프로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중장년을 비롯한 성인들이 단백질, 필수아미노산,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B6 등을 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우유단백과 농축유청단백, 식물성 단백 등을 함유해 하루 한 잔으로 우유 4컵에 해당하는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200㎖ 따듯한 물에 3스푼(36g)을 넣은 다음 저어 마시면 된다.

빙그레, ‘귤맛우유’
빙그레가 겨울철 대표 과일인 귤의 상큼함을 담은 ‘귤맛우유’를 출시한다.
‘바나나맛우유’와 같은 단지 용기에 담긴 이 제품은 원유 함량이 70%로, 풍부한 우유맛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오리온, ‘왕상어밥 새우버거맛’
오리온은 기존 ‘상어밥’과 비교해 과자 크기를 3배가량 키운 ‘왕상어밥 새우버거맛’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새우맛과 타르타르 소스맛이 조화를 이루며, 과자 중심에 구멍을 뚫어 양념이 잘 배어들도록 했다.
 

CJ프레시웨이, B2B용 소포장 드레싱 3종
CJ프레시웨이가 병원, 복지관 등 요양시설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드레싱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정성가득 오리엔탈 드레싱’, ‘정성가득 유자오렌지 드레싱’, ‘정성가득 참깨 드레싱’으로, 모두 20g 소단량으로 출시됐다.
포장재에는 이지컷 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쉽게 찢을 수 있다.

CJ푸드빌 ‘주스솔루션’, ‘건강 라떼 3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주스솔루션이 뿌리채소를 활용한 ‘건강 라떼 3종’을 선보였다.
‘하트 비트 라떼’는 비트 착즙에 귀리 우유를 넣은 핑크색 음료이며, ‘리얼 고구마 라떼’는 쪄서 으깬 호박고구마와 저지방 우유를 함께 갈아서 만든다. ‘허니진저 라떼’는 꿀생강청에 사과 착즙과 저지방 우유를 넣어 만들었다.
 

놀부부대찌개, ‘쭈곱새’
놀부부대찌개는 쭈꾸미, 곱창, 새우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쭈곱새’를 출시했다.
국물맛이 얼큰하며 당면, 우동, 감자만두를 곁들어 먹거나, 밥을 비벼 먹어도 좋다.
 

KFC, ‘로스팅비프버거’
KFC가 오븐에 구운 소고기 패티를 넣은 ‘로스팅비프버거’를 선보였다.
적양파와 양상추도 넣어 야채의 상큼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소고기 패티의 로스팅 풍미, 촉촉한 식감과 조화를 이룬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키즈 유기농곡물바 딸기’
이디야커피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이디야 키즈 유기농곡물바 딸기’를 출시했다.
국산 유기농 백미를 사용했으며, 속은 딸기맛 크림으로 채웠다.

 

빽다방, ‘버터스카치라떼ㆍ19곡라떼’
빽다방이 ‘버터스카치라떼’와 ‘19곡라떼’를 출시했다.
‘버터스카치라떼’는 황설탕, 버터, 크림 등을 섞어 만드는 버터스카치의 풍미를 담은 라떼 메뉴다. ‘19곡라떼’는 보리, 발아, 현미, 흑미, 검정콩 등 곡물 19종을 함유한 음료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