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www.foodsafetykorea.go.kr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식품안전나라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 분산돼 있는 식품안전정보를 한 곳에 모아 회수ㆍ폐기 대상 식품, 음식점 위생정보, 학교급식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으로 ‘식품안전나라’는 메인화면을 3단 화면전환 방식으로 개선하고, 최신 정보 및 신규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했다. 또, 메뉴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식품안전나라 로고를 변경했다.

복잡한 메인화면을 개선하기 위해 기존 나열식 화면 배치에서 메인ㆍ소식ㆍ정보 3단 화면전환 방식으로 개편하고, 길고 이해하기 어려운 메뉴명을 쉬운 용어로 바꿨다.

최근 게시물, 회수ㆍ판매중지 제품정보 등 국민들의 주요 관심정보는 메인화면에 배치하고, 긴급ㆍ중요 정보는 롤링 팝업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메뉴 검색 기능을 강화하면서, 사용자가 자주 찾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도록 ‘My 즐겨찾기’를 추가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식품안전나라’ 로고송도 만들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