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2018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에 참가한 주류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2018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KOREAN SOOL FESTIVAL)’가 23일 aT센터에서 개막해 25일까지 열린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신비한 매력 속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100여개 우리술 제조업체가 참가했으며, 전통주점 12곳 등 다양한 외식업체도 참가해 우리술과 어울리는 음식을 소개한다.

23일 열린 개막식에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관련 협회 및 유관기관 등 관계자, 홍보대사인 배우 박건형과 수빈이 참석했으며, 주한외국대사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주요 참석자들은 전국 각지의 우리술을 한 항아리에 모아 화합됨을 표현하는 개막 퍼포먼스를 했다.

 ‘2018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에서 최고 상인 대통령상은 농업회사법인 ㈜술샘의 ‘미르40’이 받았으며, 부문별 대상은 △탁주 부문 : 농업회사법인 ㈜술빚는전가네 ‘산정호수 동정춘막걸리’ △약ㆍ청주 : 농업회사법인 ㈜좋은술 ‘천비향’ △과실주 : 도란원 ‘샤토미소 로제스위트’ △기타주류 : 아이비영농조합 ‘허니비’가 받았다.

사흘간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우리술을 주제로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와 우리술 관련 각종 대회, 우리술 빚기 체험 등을 한다.


‘2018 대한민국 우리술 대축제’ 개막 기념 퍼포먼스 영상 보기

▲ ‘2018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통령상
▲ ‘2018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