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진흥원, 고령친화산업 육성 유공자 포상ㆍ성과 전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8일 오전 9시 30분 킨텍스(212호)에서 ‘고령친화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개척’을 주제로 ‘2018 고령친화산업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10년을 보고하고, △고령사회 新진입국가 싱가포르 정부의 고민과 대응 전략(김성훈 교수, 싱가포르 경영대학교) △4차 산업혁명 시대 고령친화산업체의 현 좌표와 새로운 진전(김정태 대표, Merry Year Social Company) △고령친화산업 혁신성장을 위한 미래전략(장현숙 교수, 남서울대학교)에 대해 발표한다.

패널토론에는 문화관광연구원 윤소영 연구위원, 한국고령친화용품산업협회 이상용 회장, 경희대학교 친고령특성화대학원 김영선 교수, 신한은행 미래설계센터 최재산 전문위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행신 라이프케어산업단장이 참여해 향후 고령친화산업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포럼과 함께 2018 고령친화산업 육성 유공자 포상 행사도 열어 고령친화제품 개발, 고령친화산업 진흥 2개 분야에서 총 9개의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한다. 행사장 로비에는 고령친화산업 육성 지원 산업체의 제품과 포스터 등을 전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