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식품 및 외식 분야에서는 동절기를 앞두고, 겨울시즌을 겨냥한 아이스크림부터 따뜻한 한 끼로 제격인 면류와 죽, 뜨겁게 마실 수 있는 차류까지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나왔다.

롯데제과, ‘옥동자 모나카’와 ‘스키피샌드’

롯데제과는 차가운 날씨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샌드형 아이스크림 ‘옥동자 모나카’와 ‘스키피샌드’를 출시했다.
‘옥동자 모나카’는 아이스크림, 초콜릿, 블랙쿠키 3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아이스크림 속에 초콜릿 층이 있어 달콤하며, 블랙쿠키칩과 바삭한 모나카는 씹는 식감을 한층 풍부하게 만든다.
‘스키피샌드’는 카스텔라 사이에 땅콩버터 믹스와 시럽이 들어 있어 달콤함과 짭짤함이 함께 느껴진다.

풀무원식품, ‘생가득 장칼국수’와 ‘키츠네 유부우동’

풀무원식품은 강원도 향토음식인 장칼국수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생가득 장칼국수’와 일본식 ‘생가득 키츠네 유부우동’을 출시했다.
‘생가득 장칼국수’는 된장과 고추장으로 맛을 내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특징인 강원도식 칼국수를 구현한 제품이다.
대구뼈와 멸치를 우린 육수에 국내산 채소와 고추장, 된장을 더한 양념장은 24시간 이상 숙성시켰으며, 국물에 푼 달걀의 식감을 살린 달걀야채블럭을 더했다.
면발은 손으로 직접 반죽한 듯 쫄깃함이 살아있는 수타식 숙성면을 사용했다.
‘생가득 키츠네 유부우동’은 쫄깃한 면발, 고명으로 올린 통유부를 진한 가쓰오 국물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조미하여 큼직하게 얹은 유부에서 우러나오는 달큰한 맛과 풍미와 가쓰오 국물이 조화를 이룬다.
면은 식감을 위해 모서리를 네모나게 각진 형태로 만들었다. 가쓰오는 수 차례 훈연, 추출해 깊고 진한 국물맛을 냈다.

동서식품, 홍차 ‘타라 클래식’ 3종
동서식품은 홍차 신제품 ‘타라(Tarra) 클래식’ 3종을 출시했다.
‘타라 클래식 다즐링’은 고산지대에서 자란 여린 찻잎의 상큼한 맛과 촉촉한 풀향을 느낄 수 있으며, ‘타라 클래식 망고 피치향’은 홍차에 망고향과 복숭아향을 블렌딩한 제품으로 밀크티, 아이스티로 즐기기에 좋다.
‘타라 클래식 녹차’는 어린 찻잎을 원적외선 로스터로 덖어 은은한 감칠맛과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빙그레, ‘첫끼니 타락죽’ 2종
빙그레가 이화여대 식품영양학과 조미숙 교수 연구팀과 함께 개발한 ‘첫끼니 타락죽’ 2종을 출시했다. 쌀을 갈아 우유에 끓인 타락죽은 우유가 귀했던 시절 상류가정이나 궁중에서 애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첫끼니 보리밤 타락죽’은 국내산 우유와 쌀, 보리, 밤 등 9가지 재료로 만들었다. ‘옥수수감자 타락죽’은 옥수수와 감자 등 10가지 재료를 담았으며, 담백한 맛으로 아침 빈속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짜먹을 수 있는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취식과 휴대가 간편하다.

웅진식품, ‘자연은 잘자란 배도라지’
웅진식품은 어린이 주스 ‘자연은 잘자란 배도라지’를 선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을 받은 이 제품은 100% 국산 배, 도라지, 대추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패키지는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타입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코코몽’ 캐릭터를 넣어 친근감을 더했다.

동원산업, ‘야(夜)심작 회무침’ 3종
동원산업이 가정간편식(HMR) ‘야(夜)심작 회무침’ 3종(문어, 골뱅이, 참소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해산물과 채소를 소스와 섞기만 하면 간편하게 회무침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문어, 참소라, 골뱅이는 꼼꼼히 세척해 비린내가 나지 않고, 질기지 않으며 쫄깃한 식감으로 데쳐냈다. 220g 소용량으로 포장돼 싱글족들의 ‘혼술’ 안주로 알맞다.

동원F&B, ‘덴마크 건강한 우유’와 관절ㆍ연골 건강기능식품 ‘GNC 트리플렉스’

동원F&B는 ‘덴마크 건강한 우유’ 4종을 출시했다. ‘건강한 사탕수수우유’는 정제하지 않은 사탕수수 시럽을 넣어 달콤하면서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건강한 귀리우유’는 귀리를 통째로 갈아 넣어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건강한 딸기딸기우유’와 ‘건강한 바나바나우유’는 기존 덴마크 브랜드의 ‘딸기딸기우유’와 ‘바나바나우유’에 CJ제일제당 ‘백설 스위트리’ 브랜드와 협업해 일반 설탕을 자일로스 슈거로 교체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동원F&B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GNC 트리플렉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관절과 연골의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과 연골, 인대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 형성에 필요한 식이유황 MSM,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을 함유하고 있다. 상어연골분말과 초록입홍합분말,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도 담았다.

국순당, ‘2018년 햅쌀로 빚은 첫술’
국순당이 햅쌀로 빚은 생막걸리 ‘2018년 햅쌀로 빚은 첫술’을 선보였다.
국순당은 2009년부터 올해까지 10년째 매년 가을철 그 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생막걸리를 계절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선보이는 첫술 막걸리는 국순당 횡성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에서 올 가을에 수확한 햅쌀을 사용했다. 특유의 탄산감이 살아있으며, 부드럽고 신선한 쌀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슬레 핫초코 마쉬멜로’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네슬레 핫초코 마쉬멜로’를 겨울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코코아와 마쉬멜로 함량이 높아 풍부한 코코아 맛과 달콤한 마쉬멜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우유에 타 먹으면 진한 초콜릿맛과 부드러운 우유가 조화를 이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 ‘가을가을한’ 고흥 유자티
뚜레쥬르가 가을에 어울리는 블렌딩 티를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전남 고흥산 유자와 히비스커스, 카모마일 등을 블렌딩해 만들었다.
‘유자 히비스커스티’는 히비스커스를 유자청과 접목해 새콤달콤한 맛이 나며, ‘유자 카모마일티’는 은은한 꽃향의 카모마일과 상큼한 유자가 어우러진 음료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