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볼케이노’로 매운맛 선호 현지 입맛 공략

▲ 굽네치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번째 매장인 ‘인도네시아 PIK점’을 열었다.

굽네치킨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첫 매장인 ‘인도네시아 PIK점’을 오픈했다.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 PIK점’은 올해 첫 해외 매장으로, 1~2층으로 구성된 110평 규모 매장으로 130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매장 분위기는 주요 타깃인 2030세대를 겨냥해 밝고 트렌디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현지인들이 매운 맛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굽네 볼케이노’와 더 매운 맛의 ‘굽네 익스트림 볼케이노’를 시그니처 메뉴로 내세웠다.

볼케이노 소스로 만든 볶음면 위에 크림소스를 얹은 ‘볼케이노 크림 볶음면’, 화산을 연상시키는 ‘볼케이노 볶음밥’ 등 ‘굽네 볼케이노’를 활용한 현지화 메뉴도 개발했다.

한국 문화를 접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한 ‘굽네 후르츄 소이갈릭’, ‘굽네 고추 바사삭’ 등 치킨 메뉴 6종과 스페셜 한식 메뉴도 선보인다.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 진출을 교두보 삼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 등 동남아 시장 확대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굽네치킨 인도네시아 PIK점 내부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