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익산원예농협과 MOU 체결

▲ 푸드머스가 익산시, 익산원예농업협동조합과 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소병홍 익산시의회 의장, 김봉학 익산원예농협 조합장, 정헌율 익산시장, 유상석 푸드머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푸드머스는 26일 익산시청에서 익산시, 익산원예농업협동조합과 ‘지역 농특산물 판로 개척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유상석 푸드머스 대표, 정헌율 익산시장, 김봉학 익산원예농협 조합장과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푸드머스는 원재료 구매에서 공급까지 필요한 전산ㆍ물류 시스템을 지원하고, 익산 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해 판로 개척에 나선다.

익산시는 공공급식 시설을 보유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 활용을 홍보하여 공급을 확대하고 유관기관, 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익산원예농협은 우수 농산물을 생산해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푸드머스는 오는 3월부터 익산 소재 물류센터를 활용해 지역 농산물 구매를 원하는 영유아시설,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의 급식시설에 공급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