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인증 통합기관 출범 1년…13일 비전 선포식 개최

▲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정춘숙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이광호 한국식품산업협회 부회장, 임기섭 한국식품안전협회장 등이 HACCP 인증 통합기관 출범 1주년 기념 축하 테이프를 절단하고 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13일 오송 본원 대강당에서 인증원 임직원과 관련 분야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HACCP 인증 통합기관 출범 1년! 식품안전의 초석’을 주제로 개원 1주년 기념식과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장기윤 인증원장은 “식품과 축산물 HACCP으로 나뉘어져 있던 두 기관이 통합된 지 어느덧 1년이 됐다”며, “‘국민 안심을 선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HACCP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HACCP 인증 통합기관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는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 HACCP 인증 통합기관 출범 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는 장기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인증원은 이날 행사에서 ‘국민 안심을 선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식품안전관리인증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비전 달성을 위해 △HACCP 활성화, 기술 지원 강화ㆍ정보 제공 확대를 통해 ‘안전식품 공급 확대’에 이바지 하고 △식품안전 교육 확대 및 검사ㆍ검증 강화를 통해 ‘식품안전관리 인프라 구축’을 실현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ㆍ국내사업 다각화를 수행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준비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경영환경 조성, 통합상생 조직문화 정착 및 핵심ㆍ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경영혁신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비전 선포와 함께 행사에서는 식품ㆍ축산물 안전관리 인증 유공자, 통합 인증원 출범 유공자, 청사 이전 유공자 등에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김현수ㆍ박미리 △삼희식품 박수종 △부경양돈 임정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 표창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박순환ㆍ권순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감사패 △식품의약품안전처 강석연ㆍ최순곤 △㈜그래코디자인그룹 양림 △㈜가나통운공사 노광상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임직원들이 HACCP 인증 통합기관 출범 1주년을 맞아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