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을 적용한 챗봇 ‘빼로’ 사용 예.

롯데제과(대표 김용수)가 빼빼로데이(11.11)를 앞두고 인공지능(AI)을 적용한 챗봇(Chatbot) ‘빼로’를 선보였다.

‘빼로’는 채팅창을 통해 일상적인 대화를 나누면서 상대방에게 어울리는 ‘빼빼로’를 추천해준다. ‘빼로’가 제시하는 질문에 사용자가 답변하는 과정에서 ‘빼로’는 상대방의 취향을 파악하고 그에 가장 어울리는 ‘빼빼로’를 추천해주는 것.

‘빼로’에는 IBM의 인공지능 대화 처리 기술인 ‘Watson Conversation API’가 적용돼 기존의 키워드와 규칙을 기반으로 한 단답형 대화가 아닌, 대화 상대방의 의도를 파악한 사용자 친화적 대화 전개가 가능하다.

‘빼로’는 카카오톡 친구찾기에서 ‘롯데제과 빼로’를 검색한 후 친구 추가 기능을 선택하면 접근할 수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빼로’와 같은 AI 챗봇 서비스를 발전시켜 대 고객 서비스, 프로모션 등에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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