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9월 25일~11월 15일 신청 접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9월 25일부터 11월 15일까지 ‘내가 좋아하는 K-FOOD’라는 주제로 외국인 대상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으며, 주위에서 접할 수 있는 한국식품과 관련된 구매ㆍ홍보ㆍ선물ㆍ전시ㆍ시식ㆍ요리 등의 장면을 내용, 형식에 제한 없이 3분 이내 동영상이나 사진(영상으로 편집)으로 제작해 자신의 계정에 올린 후 행사 홈페이지(www.yumyumk-food.com)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는 참가자들이 페이스북, 유튜브, 유쿠 등에 올린 응모영상의 인터랙션 수(좋아요, 댓글 등)와 작품성으로 평가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4박 5일 한국여행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상 2명에게는 각각 500만 원의 상금과 한국여행 상품권, 장려상 5명에게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한국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aT는 50개국 SNS 유저의 응모를 목표로, 행사 홍보용과 응모작 샘플용 동영상을 제작해 페이스북, 유튜브, 유쿠 등 SNS 채널을 통해 배포하고, 구글 등 유력사이트와 커뮤니티, 파워 인플루언서, 재한외국인 등을 활용한 홍보를 병행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