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재단이 한국어ㆍ영어ㆍ일본어ㆍ프랑스어ㆍ스페인어ㆍ아랍어 페이스북과 중국어 웨이보 등 7개 언어의 SNS 계정을 오픈했다.

언어권별 계정은 원어민 전문인력이 현지의 문화적 특성, 음식 선호도, 한국 농식품 수출 현황 등을 반영한 콘텐츠로 운영한다.

한국어 계정(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에서는 한식 문화와 한식 레시피 정보를 한식재단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소개한다.

영어 계정(https://www.facebook.com/thetasteofkorea)은 글로벌 계정을 대표하는 만큼 한국 음식과 식재료를 소개하고 육류를 선호하는 영미권 식단에 맞춘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프랑스어 계정(https://www.facebook.com/lacuisinecoreenne)에서는 와인, 치즈와 어울리는 한식과 유럽지역 인기 수출품인 버섯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 등을 위주로 다룬다.

일본어 계정(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nFoodJP)에서는 음식 재료의 자연적 맛을 살리는 일본의 미식 특성에 맞게 건강하고 자연적인 식재료 정보를 담는다.

중국어 계정(http://weibo.com/thetasteofkorea)에서는 동아시아 국가가 공유하는 친숙한 식재료와 음식에 대해 소개하고 인기 수출 품목을 활용한 한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스페인어 계정(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nFoodSP)에서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중남미 지역의 특성을 반영해 고추, 파, 마늘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아랍어 계정(https://www.facebook.com/HansikKoreanFood.Arabic)에서는 닭고기, 어류, 채소 등을 활용한 할랄 레시피와 인기 수출품인 인삼 활용 레시피 정보를 전달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