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식품 알코올 인증 심사기준 논의

농림축산식품부는 17일 오후 1시 코엑스에서 ‘2017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장류 등 발효식품 업체의 할랄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세계 유수 할랄인증기관, 연구소, 단체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발효식품 알코올에 대한 인증 심사기준’에 대해 토론한다. 고추장, 된장과 같은 장류제품 생산 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알코올 문제와 관련해 전문가 토론을 통해 국내 발효식품업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산 장류제품의 알코올 저감화 방향과 할랄 인증 요건 충족 문제와 함께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의 발효식품 인증 심사기준에 대해서도 발표한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할랄 인증 및 요구사항에 대한 사례발표를 통해 중동지역 수출을 계획중인 업체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인바운드 할랄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비무슬림 국가로서 무슬림 친화관광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태국과 일본의 성공사례도 소개한다. 태국의 할랄 레스토랑 표준사례 연구와 일본의 무슬림 친화관광 정책 및 시설, 할랄 레스토랑 메뉴와 서비스 사례에 대한 발표를 통해 무슬림 친화관광 육성 관련 정보와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