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aT, 한국음식 시연ㆍ시식 및 문화공연 등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2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를 위한 Vkusnaya Korea(맛있는 한국)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는 22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를 위한 Vkusnaya Korea(맛있는 한국)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현지에 파견된 ‘카자흐스탄 농식품 청년해외개척단’이 행사 기획부터 홍보, 운영까지 직접 진행했으며, 한국문화에 관심 있는 현지 청년들의 지원을 받아 한국음식 시연ㆍ시식, 문화공연이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개척단은 한국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맛있는 한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운영하면서 현지인들과 한국음식에 관해 소통했다.

3000여 명의 알마티 시민이 방문한 페스티벌에서는 김치요리교실, K-pop 커버 댄스, 노래대회 등의 한류 문화행사가 열렸고 불고기, 떡볶이, 잡채 등 6가지 한식 대표 메뉴와 팥빙수, 보리음료, 인삼음료, 김스낵 등을 홍보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카자흐스탄은 인구 1700만의 상대적으로 작은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농식품 수출액은 5000만 달러에 달한다”며, “한류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한국 농식품도 현지에서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수출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