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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저널-식약처 공동기획|삼삼한 건강 레시피 66. 삼계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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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7.19  10:5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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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의 간을 맞추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소금이다. 그러나 지나친 나트륨 섭취는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우리 국민의 나트륨 섭취량은 세계보건기구(WHO) 섭취권고량의 두 배 정도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0년부터 나트륨 줄이기 실천 운동을 전개하는 한편, 나트륨을 줄인 메뉴를 개발해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국민식단을 제안하고 있다. 식품저널은 나트륨 줄이기를 손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식약처가 개발한 삼삼한 요리법을 매주 소개한다. <편집자 주>

   
▲ 삼계선

1인분
중량
252g
영양성분 열량 281.5㎉ 탄수화물 8.03g 단백질 16.1g 지방 1.65g 나트륨 83.5㎎

재료(1인분 기준)
재료
닭가슴살(200g), 두부(40g), 수삼(10g), 파프리카(20g), 대추(30g)
블루베리소스 블루베리잼(20g), 화이트와인(20g), 설탕(30g)

만드는 법
1. 닭가슴살을 다져서 두부와 섞어준다.
2. 수삼과 파프리카를 채 썰고, 대추는 돌려서 깎아준다.
3. 닭가슴살두부반죽을 얇게 편 후 파프리카, 수삼, 대추를 올린 뒤 풀리지 않게 종이포일로 만다.
4. 김 오른 찜기에 20분간 쪄준다.
5. 블루베리잼과 화이트와인을 졸인 뒤 설탕을 넣고 블루베리소스를 만든다.
6. 쪄낸 삼계선을 2㎝ 두께로 잘라 담고 블루베리소스를 곁들여 마무리한다.

나트륨 줄이기 tip
재료에 소금간을 하지 않고 블루베리잼으로 만든 소스를 곁들여 나트륨 함량을 줄였다.
블루베리에는 칼륨이 많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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