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대표 구본성ㆍ이승우)이 국ㆍ탕ㆍ찌개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국물취향’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꽁치 아삭 김치찌개’를 선보였다.

‘국물취향’은 원재료 고유의 맛과 깊고 진한 육수의 풍미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소비자들이 주재료와 요리의 특징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각 제품마다 숫자 언어 유희를 활용한 고유번호를 부여한다.

‘국물취향’ 1호 제품 ‘꽁치 아삭 김치찌개’는 아워홈이 직접 담근 포기김치와 섞박지를 들기름으로 볶아 꽁치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냈다.

이 제품에 부여된 고유번호는 ‘20’. 긴 겨울철을 보내고 묵은 김치가 가장 맛있는 시기인 ‘2월’의 김치 맛을 재현하고 혼술, 혼밥, 캠핑 시 ‘0순위’ 필수 아이템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꽁치 아삭 김치찌개’는 냉장 파우치형 제품으로 사용 편의성과 제품 신선도를 높였다. 끓는 물에 통째로 5~6분간 중탕하거나, 냄비에 내용물을 붓고 4~5분간 끓여 먹으면 된다. 가격은 1인분(400g) 용량에 5480원.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