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상품경쟁력 확보…국내 시장과 중국ㆍ베트남 등에 유통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식자재 유통업계 최초로 칠레에 남미 사무소를 개소했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상품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최근 칠레 산티아고 라스콘데스에 남미사무소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칠레, 페루와 콜롬비아에 이르는 남미 네트워크를 통해 수산물, 과일, 우육 등 1차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서 발굴한 상품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베트남에도 유통할 예정이다. 실제로 중국과 베트남은 남미산 수입육에 대한 수요가 높다.

CJ프레시웨이는 남미 네트워크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국과 베트남에서는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중국에서는 식자재 소싱ㆍ유통 사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영휘마트와 상해유통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지난 11월에 법인출자 취득금액의 30%인 36억원을 납입했다.
 
상해유통법인에서는 지난해부터 바사(메기)와 용과, 포도 등을 중국 대형 유통업체인 영휘마트에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수입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남미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유통을 확대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2년 단체급식 사업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한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부터 현지 식자재 유통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작년 11월 베트남 최대 외식기업인 골든게이트와 연간 100억원 규모의 식자재 구매통합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올해 2월부터 골든게이트가 운영하고 있는 180여개 점포에 수입육 공급을 시작했다.

또 베트남 최대 국영 유통기업인 사이공트레이딩그룹에는 국내 우수 품질의 농가를 발굴해 제철 국내산 과일 공급도 늘릴 계획이다.
 
베트남 사업 확장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올해 업계 최초로 현지에 3000여 평 규모의 물류센터를 건립해 단체급식용 식자재와 수입육의 현지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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