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개국 1600개사 참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려

▲ KOTRA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2017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50개국, 1600개사가 300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2017(SEOUL FOOD 2017)이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KOTRA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글로벌 식품 세미나, 제3회 SEOUL FOOD AWARDS,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업체들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로세계 50개국, 1600개사가 3000부스 규모로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5월 16일 제1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글로벌 식품 세미나는 국내외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이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한 선진 제품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시 참가업체들의 국내ㆍ외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와 ‘국내 바이어 상담회’도 운영한다.

KOTRA 무역관은 이번 ‘해외 바이어 수출 상담회’를 위해 계약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바이어들의 참여 확대를 추진했다. 특히 상담회에 참여한 국내 업체들이 다양한 바이어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글로벌 유통기업 초청 입점 상담회’, ‘교포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 ‘글로벌 푸드 플라자(Global Food Plaza) 2017’ 등으로 프로그램을 세분화했다.

‘국내 유통 바이어 상담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사전에 참가업체들의 신청을 받아 유통사, 프랜차이즈 외식업계 관계자, 소셜커머스 관계자 등과 1:1 매칭 상담을 지원한다. 국내 바이어 상담회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제3회 SEOUL FOOD AWARDS 2017’은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식품분야 업체를 대상으로 분야별 최고의 상품을 뽑는 콘테스트이다. 올해 공모 분야는 힐링, 이노베이션, 디저트로, 수상 업체에 대해서는 인증서 발급뿐만 아니라 언론 홍보, 소셜커머스 판매, 현장 특별 전시, 3년간 어워드 로고 무료 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국내 참가업체들이 제품 홍보, 샘플링, 무료 시식 등을 하며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한다. 신제품 발표회는 전시회 기간 중 제2전시장 8홀 내 특별 상설무대에서 열린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