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브루 커피, 진수를 선보이겠다”

▲ 더치앤빈 문래점 외관

맛있는 커피를 마실까? 신선한 생과일 주스를 마실까?
프랜차이즈 커피브랜드 더치앤빈(DUTCH & BEAN)은 맛있는 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신선한 생과일주스를 마시고 싶을 때, 어느 때 찾아도 만족할 수 있는 메뉴를 갖추고 있다.

“좋은 원두, 좋은 과일을 사용합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모던하면서도 심플하고, 내추럴한 인테리어로 프리미엄급 카페를 지향하고 있다. 커피는 로스팅을 할 수 있는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으며, 과일은 4계절 내내 양질의 제품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고 있다.

법인 설립 1년 안 돼 총 40개 점포 확보
2016년 1월에 정식으로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벌이고 있는 더치앤빈은 현재 직영점 7개, 가맹점 33개 등 총 40개 점포를 확보하는 등 빠른 속도로 가맹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지난 12월 2일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3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 내에 자리 잡고 있는 더치앤빈을 찾았다. 이곳에 본사와 더치앤빈 문래점이 있다.

더치앤빈의 고급스러운 네이비 컬러의 매장 간판과 내부가 환하게 들여다보이는 전면의 폴딩 도어는 안으로 들어가 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게 했다.

매장 안에 들어가니 벽면의 메뉴판, 카운터의 벽 등도 네이비 컬러로 일관성 있게 마무리되어 있다. 따뜻한 느낌의 전구색 조명, 고급스러운 목재와 금속 소재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세련된 느낌마저 풍긴다.

“국내에 수많은 커피전문점 브랜드가 있는데, 법인을 설립한 지 채 1년이 되지 않아 40여 개의 매장을 확보한 것은 점포 확장 속도가 빠른 편이지요?”

이주성 더치앤빈 대표이사는 “신선한 생두 확보와 자체 로스팅 공장에서 최적의 배합비로 블렌딩하는 기술, 고객에게 편안함을 주는 심플한 인테리어, 안정적인 물류시스템, 본사와 가맹점ㆍ협력사간 윈윈 전략 등 4가지 차별성을 가지고 있어서 점포를 빨리 확장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더치앤빈 법인을 정식으로 설립하기 전에 커피전문점을 직접 운영해 오면서 보다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로스팅 기술 등을 끊임없이 연구해 왔다.

▲ 더치앤빈 문래점 내부

진한 커피, 신선한 생과일주스 매력
더치앤빈은 신선한 생과일주스를 매장에서 서비스할 수 있는 것은 다른 회사보다 품질 좋은 과일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으며, 냉동과일이나 주스 원액을 사용하지 않으며, 100% 제철 과일만을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다른 회사보다 품질 좋은 과일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이란 뭔가요?”
이 대표는 “부모님이 과일 관련 사업을 오랫동안 하셔서 경험이 풍부하기 때문에 좋은 과일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확보할 수 있는 노하우가 있어서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과일은 연중 내내 생산되는 것이 아니라 수확기가 있는데, 과일이 나오지 않을 때는 어떻게 주스 원료를 확보하는 지 궁금했다.

이에 대해 이 대표는 “요즈음 시설 재배기술이 발달해 연중 과일이 출하된다”며, “복숭아나 수박 등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과일은 연중 확보할 수 있는데, 매장에서는 제철에 많이 나오는 과일 위주로 메뉴를 구성한다”고 말했다.

▲ 더치앤빈의 부천 소재 커피 로스팅 공정

부천에 로스팅 시설 갖춰
더치앤빈의 로스팅 공장은 부천시에 자리하고 있다. 여기서 신선한 원두를 엄선해 로스팅하고, 원두의 풍미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배합비로 블렌딩해 각 매장에 공급한다.

더치앤빈은 그동안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나 미디어를 통한 광고보다는 SNS를 이용한 홍보와 이벤트를 해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대규모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등에 참가해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 대표는 “2017년 1월 5~7일에 SETEC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해 브랜드를 알리고, 예비창업자들이 요즘 트렌드인 콜드 브루를 직접 맛볼 수 있도록 하며, 1:1 상담으로 최고의 점포를 운영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을 것”이라며 “2017년 말까지 커피전문점 더치앤빈을 200호점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 더치앤빈의 더치커피 추출 모습

DUTCH & BEAN menu Best 10
아메리카노 진하고 고소한 커피. 2500원.
더치커피 더치앤빈의 더치커피, 와인 같은 풍미 다크 초콜릿 같은 단맛 3000원.
카페라떼 진한 에소프레소와 고소한 우유의 조화. 3000원.
진심 딸기라떼 새콤달콤한 생 딸기와 우유의 조화. 4500원.
연유라떼 달콤한 연유와 진한 에스프레소의 조화. 3800원.
딸기주스 딸기 그대로의 신선한 주스. 과일의 시세에 따라
진심 케일청포도 주스 신선한 케일과 달콤한 청포도의 조화. 4800원.
진심 오!베리 딸기와 오렌지의 조화. 과일의 시세에 따라
홍삼아메리카노 인삼이 통째로 들어간 건강한 커피. 3500원.
고구마라떼 출출할 때 배를 채워주는 든든한 리얼 고구마. 3800원.

더치앤빈
ADD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714호
TEL 1577-9403

가맹점 조건
가맹비
300만원. 상호 및 메뉴ㆍ시스템에 대한 사용 권한을 확보하고, 최적의 입지조건에 대한 독립적인 영업권을 보장받는 비용
교육비 200만원. 사업본부 교육장에서 매장과 동일한 환경으로 교육하며, 직영매장에서 실제 업무에 대한 적응교육을 한다.
점포크기 8~25평
보증금 현재 물품보증금 미정
장비 가맹점주의 투자규모와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A안과 B안이 있다.

▲ 더치앤빈은 제철 과일로 생과일 주스를 만든다.
▲  더치앤빈 문래점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