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8월 ‘안전점검의 날(매달 4일)’을 맞아 대구광역시와 함께 3일부터 9일까지 대구 달성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14회 한국잼버리 대회’에서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식품 공급업체 위생점검과 대회 참가자 대상 식품안전 홍보ㆍ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위생점검은 한국잼버리대회 식품공급업체인 에버웰푸드(대구 서구 소재)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구식약청, 대구광역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합동으로 참여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영업자ㆍ종사자 위생관리 △식품원료 및 제품 위생관리ㆍ보관 △시설기준 및 표시사항 적정여부 등이다.

대회 행사장에서는 홍보 차량을 이용해 식중독 예방 3대 요령(손씻기, 익혀먹기, 끓여먹기), 불량식품 근절 등 동영상을 송출하고, ‘튼튼먹거리 탐험대’를 운영해 대회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 8월 4일에는 식약처가 카카오톡과 연계해 하고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플러스친구(플친) 맺기’, ‘불량식품 바로알기 OX 퀴즈’ 이벤트 등을 홍보하고 불량식품 근절 및 식중독 예방 실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