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밥상ㆍ식품산업 발전 위한 활동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식품산업의 발전과 우리 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시는 식품저널 임직원 여러분에 경의를 표하며, 식품저널(월간) 창간 19주년 및 주간 식품저널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품저널’을 아껴주시는 독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오늘날 식품은 단순히 섭취하는 음식물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식품저널’은 식품전문 매체 중 유일하게 온ㆍ오프라인을 망라해 가장 다양한 채널을 갖추고 시시각각 변하는 뉴스와 심층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되며, 식품산업분야 최고의 전문매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식품에 대한 관심과 사업이 커져가는 만큼 그에 대한 우려도 커져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불량식품 문제는 이전부터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으며, HACCP 인증 후 사후관리제도는 앞으로 우리가 해결해 나가야할 과제이기도 합니다.

저는 지난 10년간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식품안전 강화와 여러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는 예산 지원 및 정책 지원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식품저널 관계자 여러분들도 안전한 밥상,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그간 이어온 활동과 노력을 20대 국회에서도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월간) 창간 19주년 및 주간 식품저널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식품저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겠습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