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대학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김남수)은 2017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을 발표했다.

한농대는 2017학년도 신입생 390명 전원을 수시모집으로 농수산인재전형과 도시인재전형, 일반전형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학과별로는 식량작물학과 40명, 특용작물학과 30명, 버섯학과 30명, 채소학과 40명, 과수학과 40명, 화훼학과 40명, 산림조경학과 30명, 대가축학과 40명, 중소가축학과 40명, 말산업학과 30명, 수산양식학과 30명을 모집한다.

원서접수는 농수산인재전형과 도시인재전형의 경우 9월 12일부터 21일까지, 일반전형은 10월 5일부터 14일까지이다.

농수산인재전형의 경우 농수산계열 고등학교와 농어촌 지역 소재 고등학교 졸업 또는 예정인 사람만 지원 가능하며, 도시인재전형은 특별ㆍ광역시 소재 고등학교 출신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일반전형은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예정인 사람,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인정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기타 법령에 의거해 학력으로 인정받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농수산인재전형과 도시인재전형 지원자는 일반전형에도 중복 지원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해 모집인원의 250% 내외에서 1단계 합격자를 발표하고, 부모 동반 면접전형을 실시해 최종 합격자 390명을 발표한다.

한농대는 내년도 전형 제출서류를 일원화 하는 한편, 농수산인재전형의 경우 시험을 2회에서 1회로 축소했다.

김남수 총장은 “올해부터는 다음해 신입생 모집요강과 그 다음해 입학전형시행계획을 함께 발표해 지원자들이 미리 한농대 지원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바꿨다”며, “농수산업에 뜻을 품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