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 익산시, 황등농협, 여산농협은 20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익산시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연계 상생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대표 강신호)는 20일 익산시청에서 익산시, 지역 농협과 함께 농특산물 유통 활성화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연계 상생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부사장과 정헌율 익산시장, 최사식 황등농협 조합장, 박성배 여산농협 조합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에 따라 익산시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적극 구매하고 구매물량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한다.

익산시와 지역 농협은 고품질 농특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공급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익산시 황등면 일대 240여 농가와 연간 쌀 2275톤을 계약재배하고 있으며, 여산 지역 30여 농가와 1100톤의 양파를 계약재배하고 있다. 내년에는 쌀 계약재배를 연간 1만여 톤까지 늘릴 계획이다.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부사장은 “산지 계약재배를 통한 농가 상생프로그램은 CJ그룹 공유가치창출 활동 철학”이라며 “산지 계약재배 확대를 통해 농가는 판로걱정 없이 안정적인 소득을 얻을 수 있고, 기업은 우수한 농산물을 확보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만큼 우리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유통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