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해수부, 7월 13일까지 아이디어 접수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는 농수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선발하기 위해 ‘2016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농수산업 및 식품업, ICT 관련 첨단기술, 푸드테크, 농수산물 활용 바이오분야, 농수산자재 등 농수산식품분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결합시킨 아이템을 대상으로 하며,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 등 개 부처와 12개 창조경제혁신센터,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및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이 협업해 진행한다.

참가자격은 창업한 지 5년 이내(2011.1.1 이후) 창업자 및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이며, 참가자들은 12개 혁신센터에서 이루어지는 지역예선을 거쳐 집중 멘토링을 받은 후 전국 본선(47개팀)과 결선(10개팀) 과정을 치르게 된다.

신청기간은 5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이며, 지역예선을 통해 총 이 본선에 진출하며, 이 중 이 결선에 올라 실력을 겨룬다.

최종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이 수여되는 등 총 1억700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결선 진출팀에게는 상품화에 필요한 연구개발 자금과 전문가가 직접 현장에 찾아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창업보육, 창업 초기 자금 조달을 위한 농식품 전문 크라우드펀딩 연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