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정된 7개 거점 교육기관은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농협대학교 산학협력단)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 △한국식품연구원 등으로, 지역별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
김재수 aT 사장은 “농산물 유통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한 지역별 거점대학과의 협력은 미래인재 육성과 농산물 유통 분야 창업이라는 목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농산물 유통 전문 교육기관
분야명 | 기관명 | 교육과정명 | 소재지 |
유통ㆍ마케팅 |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 농산물 디지털 유통 전문화 | 대구 |
경상대학교 산학협력단 | 농식품 마케팅 전문가 | 경남 진주 | |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 산지농식품 마케팅 전문교육 | 전남 순천 | |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 | 농식품 마케팅 전문 | 전북 전주 | |
(사)농식품신유통연구원 | 마케팅 리더 | 경기 고양 | |
상품화 |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 | 다류(차) 상품화를 통한 농식품산업 융합 인력 양성 | 전남 목포 |
한국식품연구원 | 농산물 유통기술 경영관리사 | 경기 성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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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명옥 기자
myungok@foo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