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메리카 홈쇼핑 통해 상품 선보여

이달 중 PL홍삼정 시작…올해 100만불 규모 확대

이마트는 오는 10일 MBC아메리카와 ‘상품 공급 업무에 관한 협약’을 맺고, 이마트 PL과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우수 상품을 선별해 미국으로 수출하면, MBC아메리카는 자사가 운영하는 홈쇼핑 프로그램을 활용해 판매한다.

MBC아메리카는 LA,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휴스턴 등 한인 교민들이 많이 사는 지역에 공중파로 방송되고 있는 채널로, 케이블 방송을 통해서는 미국 전역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 6년근 홍삼정’ 10만 달러어치를 시작으로 수출 품목을 지속적으로 늘려 올해 대 미국 수출액을 100만 달러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이마트 6년근 홍삼정’과 같은 PL상품뿐만 아니라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도 미국 시장에 알려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유럽과 오세아니아 등에 올 한해 수출액 총 2000만 달러를 달성, 2016년을 ‘수출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중 500만 달러는 중국, 베트남 등 이마트 해외 점포가 아닌 현지 유통업체에 수출할 계획이다.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는 미국에서 주문하면 한국으로 배송해주는 ‘고국 배송’ 서비스도 도입ㆍ운영한다.

김성영 이마트 신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출 협약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경제규모를 가진 미국시장에 이마트가 발굴한 한국의 우수상품을 수출하는 신호탄”이라며, “앞으로 재미교포는 물론 모든 미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우수 중소기업의 수출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