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창업 시리즈 3편 : 해외한식당 창업은 이렇게 합니다’를 발간했다.

식당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각종 식품위생을 비롯한 제반 규정 확인 등 사전에 준비할 사항이 많을 뿐더러, 해외에서 한식당을 창업하기 위해서는 국가별로 창업 환경과 요구조건이 달라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된다.

이에 aT는 ‘창업 시리즈 1편 : 식당창업 이렇게 합니다’, ‘창업 시리즈 2편 : 식품기업 창업 이렇게 합니다’에 이어 ‘창업 시리즈 3편 : 해외한식당 창업은 이렇게 합니다’를 한식재단과 연계해 한식포털(www.hansik.org)을 통해 제공한다.

이번 3편은 한식재단에서 발간한 ‘해외 도시별 한식당 창업 및 운영 가이드’와 aT에서 발간한 ‘한식당 해외 진출 가이드’를 함께 소개한다.

‘해외 도시별 한식당 창업 및 운영 가이드’는 홍콩, 시드니, 로마, 런던, 시카고 등 세계 주요 15개 도시에 대한 시장환경 분석과 한식당 설립 가이드, 운영 시 고려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국내에서 해외로 진출해 한식당 운영에 도전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한식당 해외 진출 가이드’는 미국, 중국, 일본, 베트남 4개국에 대해 식자재 유통 현황부터 한식당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한식당 개업시 고려사항 등을 소개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