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식품 포장ㆍ가공 업체 tna는 삽입ㆍ라벨링 전문업체 유니크 솔루션즈(Unique Solutions®)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유니크 솔루션즈는 다양한 삽입ㆍ라벨링 장비를 통해 홍보 삽입지와 홍보물을 제작하는 회사이다.

tna는 이번 인수를 통해 유니크 솔루션즈의 일괄 공급 In-Pak® 및 On-Pak® 프로그램을 활용한 연속 타공 밴드오일러(CPB) 기술을 입수하게 됐다.

알프 테일러(Alf Taylor) tna 회장은 “유니크 솔루션즈의 솔루션은 tna 자체 포장 장비에 쉽게 통합되며, 그 파트너십과 고성능 장비는 고객들에게 단순한 공급업체 이상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tna의 가치와 약속에 부합한다”며, “유니크 솔루션즈를 패밀리 브랜드로 맞아들이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이스 위트(Joyce Witt) 유니크 솔루션즈 회장은 “tna와 함께라면 더 많은 장소의 더 많은 고객들에게 유니크 솔루션즈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두 회사는 고객 우선이라는 같은 기업 철학과 완벽한 일괄공급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공통의 비전을 갖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한 차원 높은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둔 유니크 솔루션즈는 1978년부터 국제특허를 가진 지속 피드 시스템과 라벨링 장비를 개발ㆍ생산하고 있다.

자체기술을 활용한 유니크 솔루션즈의 장비는 99.9%의 정확도와 분당 최대 1000개라는 높은 속도로 부가가치를 더하는 2D(쿠폰, 마그넷, 문신 등) 및 3D(장난감, 국자, 건조 혹은 액상 봉지 등) 아이템들을 일차 포장할 수 있다.

테일러 회장은 “식품산업은 놀라운 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제품 혁신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들에게 꼭 필요하다”며, “이에 tna의 서비스를 홍보 및 부가가치 포장 영역까지 확장하기로 했으며, 눈을 사로잡는 라벨과 쿠폰에서부터 양념 봉투, 장난감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솔루션들은 제공해 업체들의 가치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