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앞으로 해외에서 수상한 내용을 제품에 표시ㆍ광고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8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김명연 의원은 김승희 식약처장에 대해 “국제적으로 신뢰 높은 시상제도에서 상을 받은 국내 축산물 가공제품들이 해당 사실을 표시ㆍ광고하지 못하고 있다”며, 제도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축산물 가공 선진국 독일의 DLG 품평회(International DLG Quality Competition Sausage & Ham Food)는 국제적으로 신뢰 있는 품평회로, 전 세계 햄ㆍ소시지ㆍ와인ㆍ맥주ㆍ빵 등 식품과 주류 쪽에서 2만2000여 제품 출품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그동안 417개 제품이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일본의 경우 2년 동안 전세기를 동원해 심사원들을 일본으로 데려와 평가 받은 사례도 있으나, 우리나라는 해당 품평회에서 수상한 내용을 광고에 포함하지 못 하도록 식약처가 공문을 보냈다”며 질타했다.

이에 대해 김승희 식약처장은 “해외 시상제도의 신뢰성을 검토해 해외 수상내용을 표시ㆍ광고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동원F&B, 롯데푸드, 에쓰푸드, 농협목우촌, CJ제일제당, 선진FS, 다영푸드, 대상, 청미원식품, 하림, 건국유업건국햄 등의 육가공품이 DLG 품평회에서 수상한 바 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