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19일 태국에서 인기가 높은 아이돌 그룹 ‘GOT7(갓세븐)’의 뱀뱀과 함께 하는 K-Food Day를 개최했다.

뱀뱀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태국인 아이돌로 자연스럽게 한국과 태국 문화를 양국에 알리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으며 김밥, 라면, 보쌈 등 다양한 한국 식품과 음식을 좋아해 이번 K-Food Day의 홍보대사를 맡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뱀뱀과 K-Food를 좋아하는 팬 500여 명을 초청해 김치와 매콤하게 양념한 불고기를 재료로 한 김밥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팬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멜론, 포도, 복숭아 등 신선과채류 및 김치, 김스낵, 라면, 음료 등 한국식품을 전시하고 시식 기회를 제공했다.

aT 방콕사무소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SNS 채널을 통해 한국 농식품 이벤트 안내, 한식 레서피, 한국 농식품 소재의 웹툰을 공유하는 등 K-Food 팬들과 교감하는 쌍방향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유충식 aT 식품수출이사는 “태국 K-Food 팬들이 뱀뱀과 함께하는 K-Food Day를 통해 한국 농식품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했기를 바란다”며, “LINE 공식계정, 페이스북 등 태국 내에서 파급력이 큰 SNS 채널을 활용해 방콕부터 지방도시까지 폭넓게 한국 농식품을 홍보, 우리 농식품 수출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