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한식재단, 27~30일 한국문화관광대전 참가

전통차 시음행사ㆍ한식 콘텐츠 배포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강민수 이사장)은 2015 밀라노엑스포 연계 한국문화관광대전(5.27~5.30)에 참가해 한식 홍보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행사는 밀라노엑스포 한국관 안뜰에서 열리며, 한식 홍보부스에서 이탈리아 현지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유자차를 제공하여 외국인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전통차 시음행사로 관람객들의 미각과 후각을 자극하고, 이탈리아어를 포함한 4개 국어로 번역된 한식 홍보물과 이탈리아 소재 한식당 소개 리플릿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한식재단이 보유한 한식 상차림, 발효음식 사진 등을 선보이고, 강레오 셰프가 출연하여 화제를 모은 한식 레시피 영상과 비빔밥 광고를 상영하여 관람객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오는 6월 5일에는 이탈리아 명문 요리학교 알마(ALMA)에서 한식 특강과 한식 명인들의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하여 미래 요리사인 알마학교 수강생에게 한국 음식과 식문화의 우수성 및 가치를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6월 23일에는 오피니언리더를 초청하여 한국 문화와 한식을 전하는 ‘한국의 날 만찬’ 행사도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2015 밀라노엑스포를 계기로 이탈리아와 음식산업 잠재력이 큰 유럽지역에 다양한 한식 콘텐츠를 활용하여 한국 음식문화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한식을 세계인이 즐기는 음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