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 있는 성장ㆍ글로벌 사업 고도화ㆍSPC형 인재 육성 추진

▲ SPC그룹 허영인 회장이 2일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2015년 신년식’에서 신년사를 하고 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SPC그룹이 ‘2020년 그룹 매출 10조 원 달성’을 목표로 한 비전을 선포했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2일 서울 대방동 소재 SPC미래창조원에서 열린 ‘2015년 신년식’에서 ‘비전 2020’을 선포했다.

허영인 회장은 “이제 지난 70년간의 역량을 지렛대 삼아 100년 기업의 초석을 마련해야 할 때”라며, “도전적인 목표로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내실 있는 성장 △글로벌 사업 고도화 △SPC형 인재 육성을 제시하고, “제빵 전문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신사업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 올해 미국과 중국의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조인트벤처나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내수의 뒷받침 없는 글로벌 사업 성공은 없다”며, 국내에서도 품질과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일 것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허 회장은 “SPC그룹을 100년 기업으로 이끌 주역은 바로 임직원”이라고 강조하고, “현장 중심의 실행력과 전문성을 갖춘 ‘SPC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허 회장은 “100년 기업이란 단순히 숫자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영원히 사랑 받는 기업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다 함께 100년 기업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SPC그룹은 1945년 황해도 옹진에 문을 연 빵집 ‘상미당’에 뿌리를 둔 해방둥이 기업으로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았다.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등 식음료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종합식품기업 삼립식품을 운영해 2013년 매출 4조 원을 돌파했으며, 국내에서 6000여 개 매장과 프랑스, 중국,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5개국에서 18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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