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22일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회원사 CEO 및 임직원 300여 명과 사랑의 밥퍼주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 후 (첫줄 왼쪽부터) 밥퍼나눔운동본부 최일도 목사,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박의태 수석부회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김익수 사회봉사위원회장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조동민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소외이웃과 함께 하는 ‘사랑의 밥 퍼주기’ 봉사활동을 펼치며 연말연시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 30여 회원사 CEO 및 임직원 300여 명은 22일 서울 답십리동에 소재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1000여 명의 독거노인, 노숙자, 장애인에게 음식과 선물을 제공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프랜차이즈산업 주무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이인호 창의산업정책관을 비롯한 직원들도 동참했다.

‘함께하면 행복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나눔 송년회에서 20여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닭강정, 떡, 만두, 김밥, 쌀, 삼겹살, 설렁탕, 샤브샤브, 육개장, 빵, 치킨, 피자, 죽, 라면, 주스, 양말, 휴지, 샴푸 등을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전달했다.

▲ 22일 The-K 서울호텔에서 열린 ‘프랜차이즈산업인의 밤’ 행사 전경
봉사활동을 마친 협회는 이날 저녁 The-K 서울호텔에서 2014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산업 종사자 간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프랜차이즈산업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프랜차이즈산업인의 밤’에서 (주)디떼(대표 김영일)는 신시장 개척과 사회봉사활동으로 프랜차이즈산업 발전과 이미지 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본아이에프(주)(대표 김철호), 이레푸드시스템(주)(대표 최종성), (주)푸드죤(대표 이영존)은 외식 프랜차이즈산업 발전에 대한 공로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산업 발전에 헌신한 관계자들에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표창 및 공로패, 감사패 등도 전달했다.

▲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동민 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어려운 국내 경기와 산업에 대한 규제 여건 속에서도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업계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협회는 정부의 지원 아래 내년은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브랜드 수출국으로의 비전을 품고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