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방송 프로그램ㆍ인터뷰 통해 한식 소개

▲ 가수 이루가 인도네시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식을 소개하고, 닭볶음탕을 직접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18일 인도네시아에서 가수 이루와 함께 한식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식 홍보 방송을 촬영했다.

이날 한식재단은 인도네시아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이루와 함께 인도네시아 공영방송사인 Trans7의 예능 프로그램 ‘히탐 푸티(Hitam Putih)’를 통해 한국의 고유한 식문화를 소개했다.

이루는 방송에서 한식에 얽힌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고, 건강한 음식으로서 한식이 갖는 중요성을 설명했다. 또한, 현지에서도 친숙한 식재료인 닭고기를 활용하여 닭볶음탕을 직접 시연했다.

현지시각으로 2015년 1월 1일 방영될 이번 방송에서는 가족들이 모두 모여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떡국 등의 새해맞이 음식을 나눠 먹는 한국의 문화도 소개한다.

▲ 이루가 현지 매체들과의 인터뷰에서 한식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같은 날 진행된 현지 매체들과의 인터뷰에서는 현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식을 소개하고, 인도네시아의 볶음밥인 나시고랭과 유사한 김치치즈볶음밥을 이루가 직접 만들어 선보였다.

이와 함께 현지인들이 한식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근 발간한 <한식당 가이드북 인도네시아 & 말레이시아 편>을 소개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