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Health and Wellness from Nutrition and Food’

식품영양과학회, 10월 27~29일 대전컨벤션센터서
식품산업 전시회도…포스터 발표·780편 접수 큰 관심

1300여 식품영양학자들이 대전에 모여 국제 심포지엄 및 대규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회장 김현구)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국제 심포지엄 및 2014 정기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에서 13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학술행사이다. 이번 국제 심포지엄에는 국내외 학자들이 참가해 ‘Lifelong Health and Wellness from Nutrition and Food’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할 예정이어서 식품영양학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행사기간 중에는 (사)전국식품공학교수협의회와 공동 주최하는 제품 개발 경진대회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경진대회에서는 식품전공 관련 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연구의 창의성, 식품산업과의 연계성, 연구개발의 과학적 체계성, 제품 개발 완성도 등에 대한 사전평가를 거쳐 학부, 대학원 각각 5팀을 발표 대상으로 선발하고, 포스터 게시 및 구두발표를 거쳐 우수 발표팀을 시상한다. 포스터 발표에는 무려 780여 편이 접수돼 이번 학회에 큰 관심을 보였다.

28~29일에는 식품산업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는 삼양제넥스 식품연구소,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애니랩, 식품안전정보원, 고마바이오텍 등 15개 업체 및 연구소가 참가해 식품관련 기기 등을 선보이고, 연구성과를 홍보한다. 식품저널은 이 전시회에 특별 전시관을 마련해 국내 유일의 식품산업 분야 종합잡지인 식품저널과 식품유통연감, 식품전문 단행본을 소개할 예정이다.

28일에는 장기자랑대회, 29일에는 학술대회 행사를 마친 후 추첨을 통해 노트북, 아이패드에어 등을 선물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식품영양과학자들과 전공학생들의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