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씨엔에스팜 제조 ‘롱키원골드’ㆍ굿씨드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일간지 등을 통해 성장기 아동의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ㆍ과대 광고한 ‘롱키원골드’와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 2개 제품을 적발,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씨엔에스팜이 제조한 ‘롱키원골드’는 성장기 뼈 형성 촉진 및 골다공증 예방 등 특정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능ㆍ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했으며, 굿씨드의 ‘정가진 키노피업 플러스’도 뼈 성장과 골다공증 치료 또는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광고를 했다.

식약처는 “이들 제품이 키 성장에 도움을 주거나 특정 질병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하고 있으나, 상기 제품은 과학적으로 효능ㆍ효과가 입증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이라면서 이와 유사한 형태로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할 경우 허위ㆍ과대 광고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인터넷 사이트, 일간지 등을 통해 키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처럼 허위ㆍ과대 광고하거나 사실과 다른 내용을 광고하는 식품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며, 위반 제품이 발견될 경우 해당 광고주에 대한 고발 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