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4일 aT센터에서  ‘2014 aT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갖는다.

이번 블로그 기자단은 전국에서 선발한 국내 블로거 30명으로 구성된 국내 블로거 기자단과 국내 거주 외국인 대학생 10명, 다문화가정 11명, 외국어 구사능력이 우수한 국내 대학생 9명으로 구성된 글로벌 기자단 2개로 운영된다.

글로벌 기자단은 향후 6개월간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지원정책을 비롯하여 생생한 농식품 소식을 aT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및 본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글로벌 기자단 단장은 지난 2009년 한국 문화와 언어에 관심이 많아 우리나라에 오게 된 파라과이 국적의 베로니카 로페즈(여ㆍ27, 한양대 4학년 재학) 양이 맡는다.

국내 블로거 기자단에는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등에서 파워블로그로 인증받아 활동하는 우수 블로거가 대거 참여해 SNS를 활용한 홍보가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aT 블로그 기자단-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YAFF)-aT 사내 농식품 학습조직 ‘영포럼’ 등 3자간 한국 농수산식품의 우수성과 지원정책을 홍보하기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