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은 농업인과 농산업체의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조농업을 위한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19일 오전 10시 실용화재단에서 ‘2013 농업인ㆍ농산업체 지식재산 실용화 창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농식품 분야에서 지식재산권 기반 기술 사업화를 계획 또는 추진 중인 개인이나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부 주요 기관의 지원 정보를 제공하여 사업화 성공을 뒷받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정부 사업화 지원사업 준비를 위한 자료 작성 및 공개발표 전략 등의 전문가 강의 △기술사업화에 도움이 되는 정부기관의 지원사업 소개 △농식품 우수기술 실용화 성공사례 발표 △변호사, 변리사 등 전문가와의 1:1 맞춤형 특허ㆍ법률ㆍ회계ㆍ세무ㆍ창업 등 관련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

실용화재단 강경하 기술경영평가본부장은 “기술사업화를 준비하는 농업인, 농산업체는 2014년 정부 주요 기관의 지원사업 정보를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고 전문가와의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화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서로에게 유익한 정보도 나누고 인적 네트워크도 형성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지식재산권 획득 및 기술 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농식품산업 종사자나 관계자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실용화재단 홈페이지(www.efact.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031-8012-7223)로 문의하면 된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