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형섭 대상 대표
대상(대표 명형섭)은 3일 공정거래위원회 주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8회 소비자의 날’ 행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대상은 임직원들에게 소비자 불만 사전예방 및 신속한 사후구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소비자중심경영의 핵심요소와 실행지침을 제공,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대상은 특히 협력업체 CCM 인증 지원을 통한 상생경영 활동도 높이 평가 받았다. 대상은 정부가 지향하는 ‘불량식품 척결’을 위해 협력업체와 식품안전정보를 공유하고, 사전예방활동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품질의식 향상을 위한 CCM 교육 및 인증을 지원해 왔다.

또한 대상은 통합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접수 채널을 SNS, 해외까지 확대하고 실시간 운영함으로써 즉각적인 고객응대를 실시하고 있다. 반복 및 다발성 VOC는 별도 테마로 선정해 개선작업을 진행했으며, 신규 VOC가 발생하면 고객구매처로부터 물류센터와 공장까지 검사범위를 확대해 소비자 만족을 위해 노력해왔다.

신제품 개발 시에는 청정원 주부단 등 소비자의 의견을 우선적으로 반영하고, 신제품 이력관리를 통해 품질유지에도 만전을 기했다.

국민 보건 및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청정원 칼로리면’, ‘나트륨 1/2솔트’, ‘저염 진간장과 우리팜델리’ 등 저열량 및 나트륨 저감화 제품들을 출시하기도 했다.

명형섭 대상 사장은 “향후 ‘식품안전 상생재능 공유 시스템’을 구축해 협력업체 CCM 인증 및 컨설팅을 확대하고, HACCP 등 품질관련 교육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전사적인 의견 수렴으로 고객중심경영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고도화하고,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