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영양성분과 원료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블리스터(Blister)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블리스터는 제품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앞쪽은 투명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뒤쪽에는 판지를 이용해 제품설명을 담은 포장방식을 말한다. 기존의 박스 포장방식보다 제품설명이 더 크고 자세히 표기돼 있어 알아보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한 눈에 찾을 수 있도록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 5종에 우선적으로 블리스터형 포장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블리스터형으로 출시된 제품은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전립소 쏘팔메토’, 혈액순환 건강에 좋은 ‘뉴트리베이스 오메가3’, 촉촉한 피부를 위한 ‘이너비 아쿠아포스’, 쾌변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해우초’, 종합 비타민 미네랄 ‘리얼멀티비타민미네랄’ 등이다.

이번에 선보인 블리스터형 건강기능식품은 홈쇼핑, 방문판매 등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벗어나 대형마트에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소포장 방식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장을 보며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박기범 건강식품사업부장은 “블리스터 포장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할인점에 출시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