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단은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SupplySide West) 국제 식품소재 박람회에 참가해 투자 유치 활동을 펼쳤다.

서플라이사이드 웨스트는 식품소재 전문 전시회로, 1997년 처음 개최된 이래 매년 약 1,000여 기업이 참가하고 있다.

익산시와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로 구성된 투자유치단은 박람회 현장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의 3대 R&D시설 등을 집중 홍보했다.

또한 지난달 열린 전주 국제 발효식품 엑스포에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관심을 보였던 미국 아메리칸인디언허니(American Indian Honey, 꿀 농장ㆍ가공기업)사를 투자유치관에 초청,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꿀 가공공장 설립 및 투자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투자유치단은 “이번 상담을 통해 아메리칸인디언허니사가 이달 안에 익산시에 방문하여 국가식품클러스터와 투자업무 양해각서를 체결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외에 미국 블랙마켓(Blackmarket, 근육강화제 제조), 바오밥푸드(Baobab Foods, 식음료 제조), 아담스 베지터블오일(Adams Vegetable Oils, 식물성기름 유통) 등과 투자 상담을 벌였다.

이산재 국가식품클러스터 추진지원단장은 “전주 국제 발효식품 엑스포에서 펼친 투자유치 활동으로 발굴한 기업을 현지에서 다시 만나 투자활동을 펼치고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세계의 식품기업들을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유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