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의식 제고 위한 <식품저널>의 역할 중요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월간 <식품저널> 창간 16주년과 <주간 식품저널> 창간 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식품종합전문지로서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건강 증진에 힘써 오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드립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안전한 식의약품, 건강한 국민, 행복한 사회’를 비전으로 박근혜 정부에서 새롭게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처는 먹을거리 안전관리 노력의 일환으로 나트륨 저감화 등 과학적 영양관리, 올바른 식품선택을 위한 영양표시 확대, 학교주변 우수판매업소 지정ㆍ관리 등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연령층보다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한 어린이 급식을 좀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올해는 전국적으로 100곳까지 추가하여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책임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들이 의약품을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의약품 안전관련 법ㆍ제도 등은 현장의 여건을 반영하여 개선ㆍ보완해 나갈 계획이며,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생산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이 안심 할 수 있는 먹을거리 확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품업체 관계자와 소비자의 높은 안전의식이 중요한 만큼 식품저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언제든지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식품저널>의 창간 16주년 및 <주간 식품저널>의 창간 3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