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분야 국내 최고 전문지, 낙농산업 발전 정보 기대

이근성 낙농진흥회장
국내 최고수준의 식품분야 전문지이자 관련 업계 대변자인 월간 <식품저널> 창간 16주년과 <주간 식품저널>의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식품저널은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와 함께하며 식품산업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식품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 왔습니다.

최근 안전한 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낙농산업 종사자 모두가 국민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우유를 공급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저한 안전검사를 통해 우유 및 유가공품의 안전성을 확보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 공급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우리 낙농산업은 FTA로 인한 유제품 시장개방 확대와 원유가격 인상으로 인한 국내산 우유의 소비위축, 사룟값 인상으로 인한 경영압박의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이러한 역경을 이겨내고 선진낙농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정부와 관련 단체, 생산자, 유업체, 소비자를 이어주는 식품저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앞으로도 식품분야 전문지로서 앞으로 나아갈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건전한 비판을 통해 낙농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월간 <식품저널> 창간 16주년과 <주간 식품저널>의 창간 3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식품저널과 임직원 여러분들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