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선도적 역할 기대

최형규 축산물품질평가원장
우리나라의 건전한 식품산업발전과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해온 월간 <식품저널> 창간 16주년 및 <주간 식품저널> 창간 3주년’을 축산물품질평가원 전 직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근 식품산업은 대외적으로 한ㆍ미, 한ㆍ중 FTA 발효로 수입축산식품과의 무한경쟁, 대내적으로는 위생 및 안전성을 고려하는 소비자의 기대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질 좋은 상품을 넘어서 식품 원재료의 생산 환경까지 고려한 착한소비, 윤리적 소비라는 보다 높은 수준의 품질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내ㆍ외의 어려운 환경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www.ekapepia.com), 축산물검수시스템, 확인서발급시스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축산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쇠고기이력제의 정착과 돼지고기의 생산에서 소비 전(全) 단계를 관리하는 돼지고기 이력제 본 사업을 실시하고자 착실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생산자ㆍ유통업자ㆍ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식품저널>도 지금까지 해 왔듯이 식품업계와 소비자 사이의 가교역할을 통해 다양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식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길잡이가 되시길 바라며 다시 한 번 창간 16주년 및 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