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대표 이해선)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재윤)와 제주삼다수, 한라수의 중국 지역(산동성 제외) 수출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CJ오쇼핑은 글로벌 상품소싱ㆍ공급 자회사인 CJ IMC와의 공조를 통해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온라인과 중국 전역의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2017년까지 총 5,000억 원 어치, 12만 톤의 물량을 수출할 예정이다.

중국 생수시장은 지난해 기준 90억 달러 규모로 세계 3위 수준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년 10% 가량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제주삼다수는 국내에서 먹는샘물 시장 점유율 50%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현지에서는 중고가 수입 생수 브랜드로 소개될 예정이다.

제주삼다수의 프리미엄 라인인 한라수는 세계적인 디자인 대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수상 이력을 갖고 있다.

중국 내에서 한국 브랜드의 신뢰도와 제주도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는 점을 감안해 제주삼다수와 한라수의 포장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것 그대로 중국으로 수출될 예정이다.

CJ오쇼핑 이해선 대표는 “제주도의 대표 명물인 제주삼다수와 한라수의 수출 사업자로 선정이 돼 영광스럽다”며, “차별화된 고급화 전략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중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판로를 확장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