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충남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지자체 공무원, 산지유통활성화사업조직 및 APC건립지원조직 등 관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산지유통관련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부의 농식품 정책방향 설명과 그동안 농식품부, aT, 농협중앙회 및 산지조직의 의견을 수렴해 마련한 ‘13년 산지유통 제도개선(안) 및 관련 사업시행지침(안)에 대한 설명, 참석자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제도개선(안)은 산지조직의 질적 성장 동기부여를 위해 공동계산에 참여하는 농가에만 자금을 지원하고, 산지유통종합평가에 따른 대출기간을 차등 지원하며, 우수조직에 대해 인센티브 금리를 확대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산지관련 전문가의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농식품 산지유통 공정거래, 포전거래 표준계약서 내용 및 수확 후 관리기술에 대한 특강도 실시한다.

aT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산지조직에서 나타난 의견을 최종 수렴하여 ‘13년 정부의 관련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농림수산식품부에 건의하고, 농식품부는 12월 중에 ‘13년 산지관련 제도개선 내용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