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ㆍ전북도ㆍ익산시는 웰팜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식음료 제조공장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산재 익산시 국가식품클러스터추진단장, 이서영 웰팜 대표, 박종국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 신현승 전북도 차세대식품과장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웰팜이 2015년 조성 예정인 국가식품클러스터 내에 기능성식품 수출기지를 구축한다.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박종국)ㆍ전라북도(도지사 김완주)ㆍ익산시(시장 이한수)는 웰팜(대표 이서영)과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3만3,000㎡ 규모 식음료 제조공장 설립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투자 MOU를 1일 웰팜 본사에서 체결했다.

웰팜은 연 매출 250억원 규모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로 건강기능식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충북 음성에서 생산하고 있다.

지원센터ㆍ전북도ㆍ익산시는 웰팜의 원활한 투자를 위해 행정적 지원 및 투자관련 정보 제공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이서영 웰팜 대표는 “클러스터 산업단지가 조성될 지역인 익산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해 식음료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사업 확장에 가장 적합한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국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은 “기능성 식품에 대한 관심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찬가지”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도 이에 대한 연구를 뒷받침해 국내기업들의 대외 수출전략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네이버 뉴스스탠드에서 식품저널 foodnews를 만나세요. 구독하기 클릭

저작권자 © 식품저널 food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